색소폰 초보 탈출 이것만 알면 끝_세가지만 기억 하세요!!_아주작은실수
본문 바로가기

색소폰에 관하여

색소폰 초보 탈출 이것만 알면 끝_세가지만 기억 하세요!!_아주작은실수

728x90
반응형

색소폰 처음 배울때 할수 있는 아주 작은 실수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색소폰 연주에  필요한 기초 개념강의가 잘 되어 있는 영상보고 연습한뒤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이것만 기억 하셔도 실력이 금방 늘어 날것 같습니다.

https://youtu.be/ML9MYwaPxXM

일타색소폰 유튜브 채널

 1.혀를 절대 뒤로 잡아 빼시면 안됩니다.

   아~~~ 에~~ 하고 마우스 피스를 처음으로 올려 놓는 순간 혀가 리드에 닿아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바람을 점점 세게 불다보면 허가 점점 떨어지는데요.      (처음에 혀가 리드에 닿아 간지러울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혀를 뒤로 빼게 되는데 혀를 빼도 소리가 나게 되니 혀를 점점 뒤로 빼게 됩니다. 

    no ~~ no ~~~ 

 

2. 윗니가 붕 떠 있으면 안됩니다.

    마우스피스는 아랫입술에 누르는 것이라고 하여 윗니가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윗니도 살짝 닿아 있어야  합니다.

   윗니로 더 세게 무는 것이 아니라 아랫입술에 더 세게 눌려 있어야 합니다.

 

3. 아랫니와 리드 사이에 입술이 있어야 합니다.

   아랫니와 리드가 닿으면 안됩니다. 치아 위에 입술이 샌드위치  처럼 눌려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우스피스는 아랫입술을 누르고  있는 빨대에 지나지 않는다 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색소폰은 줄이 없는 기타와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줄을 매번 매초  아주 팽팽하게 걸어  주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윈드인스투르먼트(바람악기)하는 바람을 활용한 악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허~~ 가 아니라 퓨웅~~ 하고 팽팽하게 만들어  줄수록 음정도 잘맞고  소리내기도  편해지고 톤이 좋아집니다.

 

톤이  좋다는 것은 바람줄이  팽팽하고 유지가 잘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다음시간에는 색소폰 소리를 내는 기본주법에 대해 연습하고 글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