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소폰의 종류와 특징
■ 색소폰는 어떤 악기 일까
(1) 색소폰의 역사
색소폰은 벨기에의 악기 제작자 아돌프 삭스가 1840 년대에 발명 한 목 관악기에서 그의 이름에서 "삭스"라고 명명했습니다. 발명시에서 기본적인 구조는 바뀌지 않고 거의 완성 된 상태에서 탄생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군의 악기 대 중음의 금관과 클라리넷 사이의 음향적인 가교가되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설이 있음). 외형도 마치 금 관악기처럼하지만 1846 년에 파리에서 특허를 얻고 악기의 구조에서 목 관악기로 분류되었습니다.
(2) 색소폰의 구조
색스폰이라고 하면 재즈를 상상하는 분도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클래식과 록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에서 솔로 파트를 담당하는 경우도 많다 악기입니다. 한마디로 색소폰해도 색소폰 파트는 약 600 종류도 있다고 그 많은 부품이 복잡하게 연동하여 멋진 소리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크게 나누면 취입 관 (목) · 2 번 관 (바디) · 제일 관 (활) · 나팔꽃 관 (벨)의 4 개에서되고, 25 개의 톤 홀을 취업이나 레버의 다양한 연동에 의해 억제 구조입니다. 입에 추가 마우스 피스에 부착 된 리드 (마우스 피스를 개폐하는 공기 밸브와 같은 역할을하고 있으며, 그 공기 밸브의 움직임의 속도가 다양한 음정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를 떨며 소리를내는 악기 입니다. 사용하는 리드는 자연의 갈대를 가공 한 것이며, 2와 동일한 리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꼭 자신에게 맞는 리드를 찾아보세요!
■ 일반적인 색소폰의 종류
삭스도 저음역에서 고음역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4 가지 특징의 차이와 구별하는 방법 등을 사진과 함께 소개합니다.
(1) 소프라노 색소폰
4 종류 중에서는 가장 높은 음역을내는 종류에 달고 부드러운 관능적 인 음색이 특징입니다. 익숙한 삭스의 형태와는 달리 관이 수직으로 곧게 뻗은 형태를하고 있습니다. 취주악에서는 기본적으로 조직에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별로 볼 것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밴드 앙상블 등에서는 리더 등을 맡게 매우 중요한 악기입니다. 가격은 제조사에 따라 다릅니다.
(2) 알토 색소폰
생산 대수와 모델 수가 가장 많고, 일반적으로 "색소폰"듣고 연상되는 것은이 색소폰입니다. 목 부분이 곡선을 그리고있는 모양입니다. 높은 표준 성에서 많은 음악 장르에서 사용 된 클래식에서 색소폰 협주곡에서도 알토 색소폰의 음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 테너 색소폰
알토 색소폰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악기입니다. 목 부분이 중간에 가볍게 반대 방향으로 구부러진 모양입니다. 두툼하고 남성적인 성적 매력이있는 음색이 특징 인 것으로부터, 재즈 씬에서는 알토 색소폰보다 강한 존재감을 내고 바라기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재즈의 거장들도이 악기를 애용하고 많은 명연을 세상에 남기고 있습니다.
알토 색소폰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악기입니다. 목 부분이 중간에 가볍게 반대 방향으로 구부러진 모양입니다. 두툼하고 남성적인 성적 매력이있는 음색이 특징 인 것으로부터, 재즈 씬에서는 알토 색소폰보다 강한 존재감을 내고 바라기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재즈의 거장들도이 악기를 애용하고 많은 명연을 세상에 남기고 있습니다.
(4) 바리톤 색소폰
4 종류 중에서는 가장 큰 주로베이스 음을 담당하는 저음의 요점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있는 악기입니다. 목 부분이 빙글 빙글 복잡한 곡선을 그리고있는 모양입니다. 강력한 강력한 사운드와 깊은 부드러운 사운드를 모두 연주 할 수있는 연주 방법도 다양한 악기입니다.
■ 본 적이 없을지모 모르는 희귀한 색소폰
아까는 주요 4 가지를 소개했는데, 색소폰은 다른 관악기에 비해 종류가 많아, 실은 총 9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 할 색소폰은 만날 기회가 적은 종류입니다.
(1) 소 프라 닛 시모 삭스 (피콜로 색소폰)
소뿌리로라는 명칭으로 인정 받고있는 색소폰 중에서 가장 고음을 연주하는 종류입니다. 모양은 소프라노 색소폰과 마찬가지로 관이 수직으로 곧게 뻗은 형태입니다. 그 고음은 마치 바이올린처럼 깨끗하고 매력적인 음색이 특징입니다.
(2) 소 프라 니노 색소폰
이쪽도 연주 기회는 적지 만, 색소폰 오케스트라와 앙상블로 등장 할 기회가 있습니다. 알토 색소폰보다 한 옥타브의 소리를 낼 수 있고, 고급 악기에서 색소폰 중에서도 음정 컨트롤이 매우 어려운 유형입니다.
(3) 버스 삭스
앙상블이나 취주악 등으로 사용되는 경우는 적은 악기입니다. 생산량도 적고 보통의 악기 점에서의 취급은 거의없는 종류입니다. 크기에 따라 상당한 폐활량이 필요하므로 이쪽도 고급입니다.
(4) 콘트라베이스 색소폰
일본에 3 개 정도 밖에없는 희소성 높은 삭스입니다. 바리톤 색소폰의 1 옥타브 아래의 음역이 나오는 악기 오케스트라의 극히 일부의 악곡으로 사용되는 이외는 연주의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5) 서브 콘트라베이스 색소폰
1999 년 독일의 엣뻬루스하이무 사가 처음으로 제작에 성공, 세계에서 몇 개 밖에 만들지 않은 매우 희귀 한 색소폰입니다. 길이는 2m 반에서 3m 가까운 크기로, 그 크기 때문에,이 상태의 연주가 불가능하므로, 전용 스탠드에 설치 한 후 연주 방법입니다.
출처 : https://www.noahmusic.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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